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친선사절 장학금

HOME > 국제로타리 > 로타리와 청소년 > 친선사절 장학금

장학금 종류

단일학년 친선사절 장학금 은 해외에서 한 학년 동안 학업할 수 있도록 본국에서 유학국까지의 왕복 항공 여행비, 학비 및 수수료, 기숙사비, 그리고 교재 구입 등의 명목으로 미화 2만 5,000달러를 지급하는 로타리재단의 가장 일반적인 장학금 프로그램이다.

연속학년 친선사절 장학금 은 해외 교육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2년동안 매년 미화 1만 2,500달러를 지급한다.

문화연구 친선사절 장학금 은 3개월 또는 6개월 동안 외국에서 집중적인 언어연수를 통해 그 나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금으로서, 본국에서 유학국까지의 왕복 항공 여행비, 언어 연수비, 가정 민박비 등의 명목으로 3개월일 경우 미화 1만 2,000달러, 6개월일 경우 미화 1만 7,000달러가 지급된다. 아랍어, 영어, 불어, 독일어, 히브리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펜인어, 스와힐리 그리고 스웨덴어 등에 대해 집중 언어연수를 받을 수 있다.

로타리 지구마다 지급하는 장학금 종류가 다를 수 있으며, 단지 한가지 종류의 장학금만을 지급하는 지구도 있다. 따라서 원하는 장학금이 있는지 현지 로타리클럽/지구에 반드시 문의할 것이 권장된다. 장학금은 미화, 또는 장학금에 상당하는 현지 화폐로 지급된다.

기타 장학금의 기회

많은 로타리 지구들이 지구지정기금(DDF)을 통해 친선사절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재단 기증기금이나 지명기금 또는 타지구로의 DDF 기부 등을 통해서도 장학금의 기회를 확대시키고 있다. 기증기금이나 지명기금 또는 타지구로의 DDF 기부 등은 일반 친선사절 장학금과는 달리, 기부자나 기부 지구가 장학생 후보자들의 전공분야나 유학국가를 한정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로타리 지구들은 저소득 국가 출신의 후보자들에게 더 많은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또는 평화와 분쟁해결을 위한 로타리 국제연구 센터에 유학하는 로타리 평화 휄로우십을 위해 지구지정기금을 공동 장학기금에 기부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