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친선사절 장학금

HOME > 국제로타리 > 로타리와 청소년 > 친선사절 장학금

로타리재단의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역사가 깊고 잘 알려진 친선사절 장학금 프로그램은 1947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약 100여 개국으로부터 3만 9,000여명의 남녀 장학생들을 배출하였다. 오늘날,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국제 장학금으로 성장한 이 프로그램은 2007-08년 한 해동안 800건 이상이 지급되었다. 지급액이 5억 달러가 넘는 이 장학금은 전세계 100여개국 출신 장학생들이 외국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친선사절 장학금 프로그램의 목적은 지리적으로 서로 다른 지역 및 국가 간의 국제이해 및 선의 증진이다. 재단 장학금은 학부 학생 및 대학원생의 해외 유학을 비롯해 직업 관련 연구를 위한 장학금까지 다양하다. 장학생들은 해외에서 학업하는 동안 본국을 대표하는 선의의 친선사절로서 유학국의 로타리클럽이나 대중들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기회를 갖는다.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후에는 자신의 경험을 스폰서 클럽의 로타리안들과 나누며 유학국의 문화를 전하는 선의의 사절 역할을 하게 된다.

전세계 로타리안들의 관대한 기부로 재단 장학 기금이 조성되며, 이는 오늘날의 친선사절 장학생이 내일의 지도자가 될 것이라는 그들의 신념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로타리재단의 놀라운 일들은 단지 친선사절 장학금뿐만이 아니다." - Michael R. Whiteman -, 아이다호 대학교, 국제 프로그램 디렉터